Award
우수한 브랜드 육성 도모
print 1:1문의

선정과정

  • 일반 응모와 브랜드 후보군을 대상으로 접수된 기업 및 기관의 제출 서류를 바탕으로 브랜드 경영정책, 성과 등의 항목위주의 실무평가(1차)와 심사위원회의 심사·추천(2차)을 거쳐 최종 수상기관을 선정함.

심사항목

  • 기업 및 기관의 브랜드경영 활동을 위한 브랜드 관리 시스템 및 성과에 대해 평가를 진행.

심사항목 세부 항목 배점
브랜드경영현황 브랜드경영 정책 브랜드경영 비전과 전략
CEO의 브랜드경영 의지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유지 전략
25
브랜드경영 활동 브랜드경영 추진 부서 및 인력
전사적 브랜드경영 체계 및 실행
브랜드 보호 실태 및 관리체계
브랜드 평가의 정기적인 실시여부
35
브랜드경영 성과 우수 브랜드경영 성과
시장성 및 성장성, 해당시장에서의 경쟁력
20
공적서의 충실성 평가 포상에 대한 수상 의지
브랜드경영 현황서의 충실성
보고 방식의 신뢰성
10
국가발전 기여도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 및 긍정적 영향력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