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
대한민국 브랜드 경영문화 확산-세계적인 브랜드 형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print 1:1문의
  • 소개
  • 연구결과
  • 평가지표
  • 방법론
  • 평가 및 컨설팅 신청하기

방법론

DDD모델 > 국가그룹 > 전략 시뮬레이션 > 최적 전략

1. 매년 추이를 비교할 수 있는 브랜드 자산 가치
2000년부터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재무 자료 분석 및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년 기업들의 브랜드 자산가치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그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브랜드 경영을 위한 전략 방향을 제공하여 드립니다.

2. 검증된 이론에 기초한 브랜드 자산가치 평가 모델
IPS 브랜드 자산 가치평가모델(IPS Brand Asset Evaluator)은 재무·회계적 접근법과 마케팅적 접근법을 통해 브랜드 자산 가치를 평가합니다. 재무·회계적 접근법은 매년 변동이 있는 인플레이션을 반영하며, 각 산업군별 차등한 산업 지수를 적용하여 산출합니다. 또한 마케팅적 접근법은 Ser-M모델에 기반하여 구성되어 있습니다.

3. 브랜드 자산 구성요소와 개별 컨설팅으로 경쟁 산업군 내에서의 자사 브랜드의 위치 파악
매년 발표되는 기업브랜드 자산가치 순위 이외에도 별도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어, 컨설팅을 의뢰하는 고객사들이 해당 산업군 내에서 브랜드 자산가치가 얼마나 되는지 비교 분석이 가능하며, 매년 의뢰하는 경우 고객사의 브랜드 자산가치에 대한 추이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시장 내에서 지니고 있는 마케팅 수준과 소비자들에게 형성되어 있는 이미지 및 향후 구매로 연결될 수 있는 브랜드의 잠재적 능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